앱의 필수요소
1.액티비티
2.서비스
3.Broadcast Reciver
4.콘텐츠 제공자
채팅방을 만들면서 채팅방 각각을 액티비티로 만들다 보니까. room을 사용하면서 이것저것 마지막 데이터를 공유한 시간 등등 고치다 보니까 서버 데이터베이스랑 연결하는게 복잡해졌음.
액티비티의 수명주기를 좀 자세히 알았으면 다른 방향으로 고쳐보았을 텐데 잘 몰라서 프래그먼트를 통해 채팅방 각각을 들어가도록 만들어야겠다 싶어서 다시 기본을 읽어봄.
1.액티비티
액티비티는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진입점이다.
어플을 만들때 많은 백버튼을 구현하기 귀찮아서 액티비티를 많이 사용했었는데, 액티비티간의 데이터 공유가 어렵고 약하게 결합이 되어있다는 것을 많이 느꼈다.
2. 프래그먼트
프래그먼트는 큰 화면의 액티비티를 분할하여 사용하기 위해서 나옴
하나의 액티비티에서 관리가 되기때문에 프래그먼트 끼리의 데이터 공유가 편리함.
viewModel을 이용해서 데이터 공유를 하면 깔금.
액티비티랑 프래그먼트를 진짜 적절하게 조합해서 쓰는게 좋은거 같다
참고
www.youtube.com/watch?v=2k8x8V77C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