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ompanion Object
Object 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단 하나의 객체를 선언한다.
이렇게 선언한 객체는 싱글톤으로 유지할 수 있다.
그런데 Class안의 객체는 Class를 생성해야 접근이 가능함
그러므로 동반객체인 Companion object사용시에 이는 Class와 같이 정의하는 싱글톤 객체로 구체적 Class인스턴스와 별개로 접근할 수 있는 객체가 생성되게됨!!
그냥 잘 아는 Object와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Kotlin: Object Declaration, 그리고 Companion Object (feat.static)
먼저, Object(객체)란 무엇일까?
medium.com
2. Volatile
원래 객체 접근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기위해서 캐시메모리에 객체를 생성하여 사용하는데,
위의 어노테이션을 사용하면 메인 메모리에 객체를 저장하여 속도는 느리지만 접근시에 여러 다른 객체를 참조하는 그런 문제를 해결가능
https://www.charlezz.com/?p=45959
코틀린/자바의 volatile에 대해서 | 찰스의 안드로이드
volatile이란? 자바의 volatile 키워드 또는 코틀린의 @Volatile 애노테이션을 변수 선언시 지정할 수 있다. 사전적 의미로는 '휘발성의'라는 뜻을 가지며, 변수 선언시 volatile을 지정하면 값을 메인 메
www.charlezz.com
'코틀린 > Corout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Coroutine (4) (0) | 2021.11.26 |
---|---|
Android Coroutine (3) 콜백과 비교해보기 (0) | 2021.11.26 |
Android Coroutine 하나부터 열까지 (2) firebase (0) | 2021.11.25 |
Android Coroutine 기본 (0) | 2021.11.25 |